글나라우수작품
일기/생활문/수필
독서감상문/영화감상문
여러가지 독서 감상활동
설명문/논설문
기록문/기행문
동화/소설
편지글
동시/시
토론하기
작가님께 편지쓰기
독서신문 만들기
엄마,아빠가 쓰는 글
글쓰기마당 게시판
100자 책 추천마당
글나라 독서/글쓰기 대회
HOME > 글쓰기마당 > 여러가지 독서 감상활동

]마지막아이들] 뒷이야기
김경열 2015-07-24 2,557
IP : 211.58.68.5
   이름 김경열/ 학교 / 중원 초등학교 6 학년
책을 읽은 후, 뒷 이야기를 상상해서 써 보세요. 
내가 쓰는 이야기니까 내나름대로의 상상력을 동원해서 뒷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작가님이 이어질 내용을 썼다면 어떻게 썼을까?'를 생각하며 쓸 수도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의 후손들은 어떻게 살았을까'를 생각하며 쓸 수도 있습니다.
책이름
 마지막아이들
지은이
최정금 
출판사
 해외나무
 

마지막 아이들은 가온의 섬에서 서로 우정을 쌓아가고 있는 어느 날 새로운 전염병이 돌기 시작하였다. 마을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모습을 본 마지막 아이들은 치료약을 찾기 위해 가온의 섬을 떠나게 된다.

가온의 아이들은 바깥세상으로 향하였다. 하지만 바라냐를 제외한 가온의 아이들은 바깥세상에 대해 잘 몰라 한 명의 사람을 고용하여 설명하게 하였다. 여러 가지 바깥세상에 대해 알아낸 가온의 아이들은 치료약을 위해서 감옥에 감금된 미치광이 과학자 바깥세상 구하기 위해 보르마 타워로 가게 된다. 그는 원래 평범한 연구사였지만 타임머신을 연구하게 된 후부터 빚에 허덕이다 결국 많은 사람들의 돈을 값지 못하고 감금된 것이었다. 보르마 타워에 도착하자 가온의 아이들은 일단 보르마 타워의 약점을 찾아내기 위해 바람칼이 매로 변해 닉의 위치와 전기 공급 장치의 위치를 확인했다. 가온의 아이들은 밤이 되기를 기다렸다. 시간이 지나 보초병이 들어간 사이에 몰래 잠입했다. 계획대로 바람칼은 매로 변해 전기 장치를 쪼아 망가뜨렸다. 그 순간 파라니 일행은감옥 안으로 들어갔다. 닉의 감옥 452번을 찾아가 닉에게 제안을 한다. 내용은 감옥에서 풀어 주겠으니 가온의 섬의 전염병의 치료약을 연구해주겠다는 나쁘지 않은 이야기였다. 닉은 그 제안을 받아 들었다. 하지만 보초병에게 들키고 만다. 결국 보초병은 총을 쏘기 시작하였다. 파라니 일행은 재빨리 도망치기 시작하였다. 보르마 타워에서 도망은 쳤으나 풀치는 오른쪽 손목에 총알을 맞고 만다. 세나는 그 상처를 주문을 오른쪽 손목을 거의 치료해 주었다. 가온의 아이들은 닉과 함께 가온의 섬을 향한다. 빠르게 도착한 파라니 일행은 죽어가는 한 노인의 바이러스 샘플을 확보한다. 그는 자신의 연구소로 돌아가 바이러스를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얼마 후 그의 눈빛은 포기할 듯 축 처지고 말았다. 그는 가온의 아이들에게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이 바이러스는 현재 세대에서 치료약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온의 아이들은 현재 세대에서 새로운 전염병을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을 알 게 된다. 하지만 과학자 닉은 시간 왜곡을 통해 타임워프를 할 수 있다고 했다. 닉은 자신이 만든 녹슬고 오래된 타임머신을 닦으며 이상한 버튼을 눌렀다. 가온의 아이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2040년 미래로 향한다. 미래에서 만난 닉은 다름 아닌 상상 이상의 엄청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슈퍼컴퓨터를 소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질병에 시달리고 있어 도와줄 수 없었다. 컴퓨터를 다룰 줄 모르는 가온의 아이들은 아무런 해답도 얻지 못한 채 현실로 복귀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세나는 1번 더 타임머신을 이용하자고 하였다. 가온의 아이들은 결국 무려 80만 년 후의 미래로 던져지는데. 그곳에는 진화형 엘릭서 종족 파파 아르파와 게랄드족케케 오가 인류를 무너뜨리고 세계를 다스리고 있었다. 가온의 아이들은 그 비참한 모습을 보고 케케오와 파르 아르파를 굴복시키고 미래의 자료를 찾는 계획을 만들었다.

하지만 미래 치료약 데이터 위치와 그들의 약점을 몰랐다. 결국 바람칼이 매로 변신하여 소수의 사람을 데려왔다. 그들은 끔찍한 이야기를 꺼냈다. 케케오의 몸은 가시로 덮여 있는데, 그 가시는 해도 약도 없는 위험한 살인 가시라고 말이다. 파르 아르파는 몸을 말아 드릴과 같이 단단 하여 상대하기 힘든 상대였다고 한다. 치료약은 지하 154층의 금고에 있었지만 강철로 무장한 사람들이 버티고 있다고 했다. 파라냐 일행은 일단 치료약부터 구하기 위해 지하로 내려간다. 다행이도 베기관이 있어 편하게 내려 갈 수 있었다. 지하154층까지 내려가자 풀치와 세나는 사다리를 만들어 풀치를 베기관 위에서 내려 보냈다. 풀치는 아슬아슬 하게 줄에 매달려 치료약 데이터를 빼내고 올라갔다. 하지만 올라가는 도중에 돌맹이가 떨어져 병사들에게 들켰고, 파라냐 일행은 죽어라 뛰었다. 얼마안가 타임머신이 있는 곳까지 갔지만 파파아르파와 케오 전 병력이 지키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타임머신이 폭발하고 말았다. 그 순간 파라냐 일행의 모습이 눈앞에서 사라졌다. 시간여행 타임머신이 과부화로 인해 원래 시대로 돌아간 것이다. 다행히도 치료약 데이터는 풀치가 잘 가지고 있었다.  이것으로 닉이 치료약을 만들어내어 가온의 아이들은 마을 사람들의 병을 낫게 해주었다. 이것을 계기로 가운의 아이들은 가온의 섬을 지킬 중요한 존재로 인정받아 마을을 평화롭고 행복하게 이끌어가게 된다.


수일이와 수일이 뒷이야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