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 리고 " 에 대한 " 통합검색 " 결과입니다. ( 총 103개 ,   페이지 1 / 7 )

초등 3, 4학년
쉿, 나도 어른이 되어 가고 있어요
문장, 그리고 인생에 대한 차분한 해석을 제시하는 성교육 그림책이 나왔다. 웅진출판의 (야마모토 나오히데 외 전2권)는 갓난아기부터 어른이 되기까지 성장과정에서 부닥치는 신체의 변화와 가족 친구 연인 등 인간관계를 하나하나 차분히..
큰소리꾼 박동진 이야기
추었어. 그리고는 부채를 탁 내려놓으며 슬피 우시는 거야. 나도 따라 울었지. 어른들도 울고, 아이들도 울고, 국수를 말던 아낙네까지 치맛자락을 들어올리며 눈물을 훔치더구먼. 그러니까 선생님이 부채를 탁 내려놓는 순간, 죽게 된 것은 심청이..
파브르 과학 이야기 1, 2
껴졌다. 그리고 곤충 채집을 한다고 매미를 많이 잡았는데 이렇게 착하고 불쌍한 매미를 더 이상 잡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매미에 대해 자세히 알게 해준 파브르 아저씨가 고맙다.
위대한 발명품이 나를 울려요
壺駭. 그리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노력, 제안이나 앞으로 나갈 방향을 말하기도 한다. 비관적이지 않게, 잘 알고 바꾸려고 노력하면 좋아질 것이라는 투다.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좋겠고, 환경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볼 ..
어린이가 지구를 살리는 50가지 방법
있는지, 그리고 그것의 원인은 무엇인지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이 이러한 일들을 막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왜 우리는 재생지를 사용해야하는..
숲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嗤꼭막 그리고 지금 숲의 모습이 되기까지 숲의 변화와 주인이 바뀌어 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미디어 서평 태어나 자라고 늙는‘숲의 일생’ 빌딩 숲에 지친 사람들은 숲이 그립다. 휴가철이면 삼림욕장의 방갈로는 일찍부터 동이 난다...
공부는 왜 해야 하노
매이나 우리고유의 포근하고 인정미 많은 사투리가 숨겨져 숨쉬고 있는 것 같았다. 시골의 초등학교 아이들의 일기를 적어 한곳에 묵어 책으로 지은 이 책 공부는 왜 해야 하노는 정말이지 우리 나라 사투리들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엿보기에..
김치를 싫어하는 아이들아
문이다. 그리고 체험에서 우러나온 동시가 아니라 머리로 쓴 것들이 대다수이며 온작 미사여구들로 장식되어 아이들이 시를 쓰기가 더욱 부담스럽게 만드는게 아닌가하고 우려하게 된다. 이 동시집은 이러한 우려를 싹 가시게 한다. 마치 섬진강가..
한겨레 옛이야기 1-5
대로 잘 그리고 있다.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우리 신화를 아이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미디어 서평 한국 전통동화의 재발견 '기쁨'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들에게 읽힐 만한 한국동화가 없다는 한탄..
조선의 여걸 박씨부인
걋 벗어버리고 아름다운 얼굴이 되었을 때 태도가 바뀌는 남편과 시어머니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은연중에 예쁘고 볼 일이다란 생각을 심어주지 않을까. 아이에게 읽어주라고 권하면서도 내내 마음에 걸린 대목이었다. 이런 부분이 아니라면 우리에..
일만이천봉 이야기 고개
이야기, 그리고 그 토끼를 벌했던 옥황상제마저 금강산의 빼어난 경치에 반해 물놀이에 열중하다 바위가 되어버렸다는 얘기, 또 외금강 맑은 물에 떨어진 은하구슬을 찾으러 온 선녀 이야기를 읽으면서 금강산이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가 상상해봤어..
아기장수 우투리
걋 꽃, 그리고 풀죽새, 접동새 같이 유래에 얽힌 이야기들도 슬프면서도 숙연하게 느껴진다. 독자서평 무덤가에 피어나는 할미꽃 이이야기는 서정오 선생님이 쓰신 옛 이야기 보따리 10권 중의 한 권이다. 이책은 슬프고 가슴 찡한 이..
히어와서의 노래
置熏恝 그리고 넉넉하게 사랑하며 살아가는 그런 할머니의 모습을 본받고 싶어지네요. 인상깊은 구절: 깊은 밤 부엉이 소리를 들었네. 숲 속에서 들리는 부우- 엉 부우-엉 소리에 히어와서 무서워 소리쳤네. "저게 뭐예요? 저게 뭐예요. 할머니..
휠체어를 타는 친구
개하자. 그리고 처음 넬레를 키르스텐에게 보내고 키르스텐이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그 부모들처럼, 우리 아이들이 편견없이 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밀어주자. 인상깊은 구절: 저희는 헬렌 켈러 초등학교 삼 학년 일 반 학..
핑크트헨과 안톤
이이다. 그리고 안톤이라는 아이, 비록 어렵게 살지만 무척 따뜻하고 사려깊은 아이이다. 그런데 핑크트헨의 아빠는 돈을 버느라고 바쁘고, 그 엄마는 그 돈을 쓰느라고 바쁘다. 안톤의 엄마는 앓아 누워있기 때문에 아들을 돌볼 틈이 없다. 그..

[처음페이지 1] [이전 15]    |    1    |    2    |    3    |    4    |    5    |    6    |    7    |    [다음 15] [마지막페이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