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 " 에 대한 " 통합검색 " 결과입니다. ( 총 53개 ,   페이지 1 / 4 )

북 테라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책 소개>> 일본 NHK에서 기시미 이치로가 직접 강연한 <100분의 명저 『인생의 의미의 심리학』> 편이 방송되면서 일본에서는 다시 한 번 ‘아들러 심리학’ 열풍이 일었다. 이 책은 실제 강연한 내용을 담아 마치 현장에 있는 ..
청소년과 함께하는 상호작용 독서치료
시 치료와 쓰기 치료 관련 번역서도 나와 있다. 하지만 청소년과 함께하는 독서치료적 관점을 분석한 책이나 관련 활동을 깊이 있게 다룬 책은 없었다. 저자들은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좋은 책은 여전히 감동을 줄 수 있고, 다양한 방식은 그 나..
아트 테라피 컬러링북 - 치유와 몰입을 위한 l 테라피 컬러링북
<책 소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색칠하기와 낙서를 소개하는 책이다. 불규칙한 선과 곡선으로 낙서하는 작업부터 복잡한 디자인에 채색하는 작업까지, 이 책에 담긴 100여 개의 모든 일러스트들은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여러분..
귀를 기울여줄 한 사람만 있어도
<책 소개>>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의 저자 오츠 슈이치의 에세이. 전작을 통해 삶과 죽음에 관한 깊고 따스한 울림을 전해주었던 그가 새로운 책 <귀를 기울여줄 한 사람만 있어도>를 통해 그 감동을 이어가는 ..
반응하지 않는 연습 - 나를 피곤하게 만드는 것들에
<책 소개>> 일본 아마존 22주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도서.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바는 단순하다. 나를 피곤하게 만드는 모든 것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쓸데없는 ‘반응’을 멈추라는 것이다. 이 반응이 분노, 불안 등 모든 ..
마음청소
<책 소개>> 작가 우에니시 아카라가 내놓은 ‘읽는 마음테라피’ 88개를 모은 책이다. 현대의 오늘을 살아가면서 나는 참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마음을 청소하면 그것이 가능하다고 당당하게 선..
누구나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책 소개>> 베스트셀러 '그림의 힘'의 저자 김선현 교수의 책. 이 책은 저자가 지난 20년간의 현장에서 많은 이들의 아픔을 치료했던 경험을 토대로 트라우마를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다. 프리다 칼로, 빈센트 반 고흐, 에드바르 뭉크,..
부러지지 않는 마음
<책 소개>> 여기서도 똑, 저기서도 똑. 마음이 쉽게 부러지는 시대다. 요즘 사람들은 작은 일에도 상처받고 별것 아닌 말 한마디에도 휘청인다. 예전 같았으면 이 정도 일로는 상처받지 않았을 텐데, 요즘은 ‘똑’ 하고 쉽게 마음이 ..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을 그리고 을 썼다. 서툴지만 개성 있는 그림은 우리 삶에 대한 통찰을 이끌어내며, 심리학적 분석이 담긴 을 통해 ‘자아’와 ‘세계’에 대한 주체적 성찰로 완성되었다. 거기에 일상의 찰나를 포착한 사진과 촌철살인의 유머가 더해져, 유쾌..
나에게는 지우고 싶은 기억이 있다
<<책 소개>> 우리 마음속 깊숙이 박힌 과거의 상처를 어떻게 치유하는지를 알려주는 ‘심리 자기 계발서’. 저자는 사람들이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상처 받았으면서도 다른 사람의 논리에 따라 자신의 ..
나도 한번쯤은 정신과 상담을 받고 싶다
<<책 소개>>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정신과 상담을 받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내 뜻대로 되는 일 하나 없고 아무도 내 마음으로 몰라줄 때, 내 마음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 모든 것이 무의미하고 무기..
위험한 관계학
<<책 소개>> 전작《위험한 심리학》으로 타인의 마음을 훔쳐보았던 정신과 의사 송형석 박사가 밝히는 행복한 인간관계의 조건. 사람의 외모, 행동, 말투로 ‘저 사람이 어떤 타입이다’라고 얘기한 것이《위험한 심리학》이었다면,..
위험한 심리학
<<책 소개>> 10년 넘게 가까운 사이지만 가끔 속을 모르겠는 친구, 알듯 말듯 나를 애태우는 그 사람의 심리는? MBC '무한도전' 정신감정 편에 출연하면서 '족집게'로 알려진 송형석 원장은 몇 가지 중요한 기준으로 사람을 파악..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험에 관한 을 쓴다는 것은 과학과 예술 분야를 모두 다루는 훈련이었다. 이 책의 집필 작업에 들어가면서 나는 이러한 실험을 연구하기로 결심한 심리핮가들의 성격에서 시작하여, 그와 같은 최종 데이터가 나오기까지 일어난 일련의 사건..
심리학이 어린 시절을 말하다
하다. 추천처럼 인생은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자신을 영원한 희생자로 여기지 말라는 메시지가 설득력 있게 전해진다. <<목차>> 서문 구덩이 피하기 전략-빠를수록 좋다 머리말-나는 왜 요 모양 요 꼴일까? 우리를 원격..

[처음페이지 1] [이전 15]    |    1    |    2    |    3    |    4    |    [다음 15] [마지막페이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