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 " 에 대한 " 통합검색 " 결과입니다. ( 총 23개 ,   페이지 1 / 2 )

위인 이야기
문익점-꽃 속에 숨은 불씨
隔楮“獨 을 배웠던 문익점은, 1360년에 과거에 급제하여 나라 일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1363년에 사신으로 중국 원나라에 가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그는 원나라가 현재 고려의 왕인 공민왕을 내치고 덕흥군을 새로이 왕으로 삼으려..
페스탈로치-교육자의 교육자
求. 또한 이나 말로만 떠들지 않고 구체적으로 사랑의 교육을 실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유명한 일화로, 페스탈로치는 자주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땅에 떨어진 유리조각을 줍고 다녔다고 합니다. 이는 혹시 아이들이 맨발로 뛰어 다니며 ..
안데르센-동화의 할아버지
르센은 이 이 발표되자마자 좋은 평판을 받아 전 유럽에 그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같은 해에 내놓은 최초의 ‘동화집’은 그가 동화작가로서의 생애 첫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이후 그의 동화 창작은 1870년경까지 계속되..
방정환-어린이의 영원한 벗
음과 같은 을 남겼습니다. ‘일본으로부터 모진 구박과 고통을 당하면서도 우리가 안타깝게 무엇을 구하려고 발버둥치는 것은, 오직 내일의 한 가닥 희망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 한가지의 희망을 살리는 길은 내일의 주인인, 내일의 일꾼인 ..
윤봉길-일본고관에 폭탄 던진 독립운동가
말과 일본만 배우고 있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컸던 윤봉길은 계속 학교에 나가기가 싫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윤봉길은 한문 공부와 새 학문을 스스로 익혀 나가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또한 윤봉길이 보통학교 1학년이었..
유관순-3.1운동에 앞장선 애국처녀
에 내려가 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을 가르치기도 하였습니다. 1919년 1월 21일 고종 황제가 갑자기 서거하였는데, 고종이 일제에 의해 독살 당했다는 소문이 나돌기 시작하였습니다. 백성들은 분노에 치를 떨었고, 민족 대표자들은 은밀히 만세..
처칠-노벨문학상을 받은 정치가
求. 특히 쓰기를 잘하여서 정치가로 활동하는 바쁜 시간 가운데도 20여권이나 되는 책을 집필하기도 합니다. 개구쟁이 처칠은 1874년 영국 귀족 가문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특히 아버지 랜돌프 처칠은 당시 유명한 정치인으로서 장난꾸러기..
노벨-다이너마이트를 발명
繭 니트로리세린이 든 액체 폭약이 위험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액체로 된 폭약은 불안정하여 언제 터질지 몰라, 사람들이 다치지 않는 안전한 폭약을 만들어야겠어!’노벨은 동생을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 다시 용기를 내어 안전한 폭약..
모차르트-천재 음악가
쾨헬의 첫 자인 ‘K’를 작품 번호의 맨 앞에 붙이게 되었습니다. 그의 생애는 신동으로의 칭송으로 시작해서 빈곤 속에서의 비참한 최후로 끝을 맺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음악을 들어 보면 슬픔이나 외로움 따위는 전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맑..
신사임당-모든 어머니의 본보기
解 수예, , 씨에 이르기까지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며 자랐습니다. 하루는 신사임당이 마루에서 풀잎에 있는 메뚜기 그림을 그리다가 목이 말라 부엌으로 들어가 냉수를 마시고 돌아온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곤 다시 마루 위에 앉은 신사임당..
퇴계 이황-만인의 스승, 세상의 거울
습니다. “을 아무리 잘하고 학식이 많더라도 사람의 행실이 바르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항상 몸가짐을 조심하여라.”이황은 이 교훈을 한시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렇듯 이황에게 가장 영향력을 끼친 분이 바로 어머니였습니다. 이황은 6..
율곡 이이-앞일을 내다본 큰 학자
瑛鍛玲“ 을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3세 때 ‘석류’라는 시를 지어 신동이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13세 때 진사 시험에 합격하여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고, 그 뒤 아홉 차례나 과거를 보았는데 모두 장원 급제하여 '구도 장..
허준-동의보감을 쓴 조선의 명의
, 쉬운 한로 쓴 ‘구급방’이라는 의서를 편찬하기도 했습니다. 1592년, 임진왜란이 일어났을 때는 선조 임금과 여러 대신들의 몸을 보살피며 끝까지 험난한 피난길을 따라다녔습니다. 다음해 11월에 서울이 수복되어 돌아왔지만, 전쟁의 뒷모습..
헬렌 켈러-빛의 천사
헬렌에게 을 가르쳐 주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헬렌에게 인형을 주고 손바닥에 ‘인형’이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헬렌은 ‘인형’이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선생님은 몇 번이고 다시 헬렌의 손바닥에 ‘인형’이라는 단어를 ..
주시경-한 알리기에 몸바친 한학자
만드신 한도 아직 완전하지 않고…… 어떡해야하나?” 이 때부터 주시경은 국어 음절의 과학적인 연구를 시작하면서, 순 한로 된 신문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한 표기통일을 해결하기 위하여 ‘국문동식회’를 조직하여 연구하기..

[처음페이지 1] [이전 15]    |    1    |    2    |    [다음 15] [마지막페이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