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 " 에 대한 " 통합검색 " 결과입니다. ( 총 1,557개 ,   페이지 1 / 104 )

어린이마당
헨젤과 그레텔
還쨉湧 우거릴 텐데 어떻게 그런 끔찍한 짓을 한단 말이오?” 헨젤은 밖으로 뛰어나가 달빛의 받아 하얗게 빛나는 돌맹이를 주워 주머니에 감춰 놓았다. 날이 밝자 새어머니는 헨젤과 그레텔에게 빵 한 조각씩을 나누어 주며 땔감을 주우러 숲으..
거품쟁이 들돼지
파 눈물을 썽거렸다. 그 때, 개가 풀숲을 향해 몹시 짖어 대었다. 그러자, 풀숲에서 머리가 붉은 새끼 들돼지가 입에 거품을 내며 나타났다. "아직 살아남은 놈이 있었구나." 프랜트 씨는 새끼 돼지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환하게 웃었다. "아빠, ..
행복한 왕자(고학년)
관해 긴 을 써서 그 지방 신문에 실었답니다. 워낙 잔소리를 이것저것 끊임없이 길게 그 에 늘어놓아서 사람들 사이에서 아주 화제가 되었지요. "오늘 밤에는 꼭 이집트로 가야 해요." 제비는 말했습니다. 그 생각을 하니 온 몸에 다시 기운..
인어공주 2 (고학년)
逾뮌結 부 끓는 진창을 지나가야 했습니다. 마녀의 집은 거기를 지나 이상한 숲의 한가운데에 있었습니다. 거기 있는 나무와 덤불에는 모두 대가리가 달린 것 같았습니다. 마치 흙에서 솟아나 꿈틀대는, 수백 개 머리가 달린 뱀처럼 말이에..
인어공주 1 (고학년)
娩惇낮 둥게 만들고, 붉게 빛나는 꽃들을 심었습니다. 막내는 조용하고 신중하며 특별한 공주였습니다. 다른 언니 공주들이 난파한 배에서 주워온 진기한 물건들로 치장을 해도 그녀는 저기 위 해님과 닮고, 장미꽃처럼 붉은 꽃들과 오직 아름다..
홍당무
괜찮은데 씨가 엉망이구나." 형과 누나가 틀린 문장을 지적했습니다. 편지를 받아 든 홍당무는 왠지 쓸쓸해졌습니다. 방학이 되어, 기숙사에서 지내던 홍당무 형제들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차에서 내리자마자, 형과 누나는 재빨리 부모님께 ..
집없는 소년
게 틈틈이 을 가르쳤고, 다음에는 악보 읽는 법을 가르쳐서 악기도 연주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추운 겨울을 힘들게 보낸 후, 거리에서 연극을 하는데 순경이 나타났습니다. "경찰서에 신고도 하지 않고 무대를 만들면 안 돼요! 당장 이 곳을 ..
큰바위 얼굴
버리고, 우하고 누런 살갗으로 덮인 산 해골만이 그에게 남더라는 것이었다.그의 황금이 녹아 스러지면서부터 누구나 다 인정하는 것은, 이 거덜난 상인의 천한 생김새와 산 위에 있는 장엄한 얼굴 사이에는 서로 닮은 점이라고는 아무것도 ..
미운 오리 새끼
結으는 싱 웃으면서 몇 마리인지 세어 보았습니다. "한 마리, 두 마리,세 마리..." 그런데 아직도 깨지지 않은 큰 알이 하나 있었습니다. "웬일일까? 참 이상하네." 어미오리는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러자 옆에 있던 어미 오리들이 수군거리..
닐스의 이상한 모험
매달려 빙 돌았습니다. 여우는 제 꼬리를 잡으려고 빙 돌았습니다. 그러다가 닐스는 옆에 있는 밤나무 위로 훌쩍 뛰어올라 빠르게 기어올라갔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여우는 계속 맴을 돌고 있었습니다. "이봐, 이제 그 허수아비 춤은 ..
마지막 수업
나누어 줄 씨본을 특별하게 준비하여 오셨습니다. 거기에는 '프랑스 알자스, 프랑스 알자스'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우리 책상 위에 매달려, 교실 가득 나부끼는 작은 깃발처럼 보였습니다. 모두들 얼마나 열심인지 숨소리 하나 들리지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을까?" "세. 그런 나라가 있을까?" "나는 그런 나라에 가 보고 싶어. 그런 나라가 정말 있다면……." 그런데 바람도 불지 않는 풀숲이 갑자기 흔들리더니, 흰토끼 한 마리가 튀어나 오는 것입니다. "어, 저 흰토끼는……." 놀랍게도 그..
눈사람
美에서 빙 돌더니 자기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정말 날씨가 추워지고 있었습니다. 새벽녘이 되자, 안개가 온통 피어오르더니 바람이 세게 불어왔습니다. 이윽고 해님이 떠오르면서 아침이 밝자, 눈덮힌 세상은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베니스의 상인(저학년)
음과 같은 이 쓰여 있었다. "겉모양이 아름답다고 속도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밖의 치장에만 신경을 쓰다가 속의 삶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세상에는 많았느니라. 황금으로 덮인 무덤도 속에는 구더기가 끓고 있다. 그대의 소원은 이루어지지 못할..
방정환-어린이의 영원한 벗
음과 같은 을 남겼습니다. ‘일본으로부터 모진 구박과 고통을 당하면서도 우리가 안타깝게 무엇을 구하려고 발버둥치는 것은, 오직 내일의 한 가닥 희망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 한가지의 희망을 살리는 길은 내일의 주인인, 내일의 일꾼인 ..

[처음페이지 1] [이전 15]    |    1    |    2    |    3    |    4    |    5    |    6    |    7    |    8    |    [다음 15] [마지막페이지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