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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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별 미술 이야기
시슬레 [Alfred Sisley, 1839. 10. 31 ~ 1899. 1. 29]
슬레는 C. 레르의 아틀리에에서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 르누아르와 친분을 쌓기 시작합니다. 1862년 C. 레르의 아틀리에를 떠난 시슬레는 파리 시내에 작업실을 마련하지만 주로 야외로 나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특히 모네를 따라 퐁텐블루로 ..
고야 [Francisco José de Goya y Lucientes, 1746. 3. 30 ~ 1828. 4. 16]
우지 못해 을 쓰지도 못했습니다. 14살 때부터 후기바로크 화가 H. 루산에게 그림을 배웠으나 왕립 미술아카데미 선발 시험에서 두 번이나 떨어졌습니다. 그의 미술 재능은 고향 선배인 궁정화가 바이에와를 통해 당대 최고의 화가 멩스(1728~177..
치마부에 [Cimabue, 1240 ~ 1302]
는 내용의 을 적었습니다. 이 내용은 자신의 제자였던 지오토의 재능이 그만큼 뛰어났다는 이야기도 되지만, 지오토 이전에 치마부에의 명성이 얼마나 컸었는지를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치마부에의 작품인 피사대성당의 《복음서 저자 성요한》..
고딕 미술
, 스테인드라스로 장식된 창문 등이 그 예입니다. 특히 두꺼운 벽이 스테인드라스 창문으로 대치되면서 고딕미술의 독특함을 만들어 내었고, 또한 실내에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스테인드라스는 벽 위에 색을 칠하던 벽화와 달..
로마네스크 미술
본(손으로 을 써서 만든 책) 성서가 발견됩니다.
비잔틴 미술
본(손으로 을 써서 만든 책) 성서가 있는데, 이 성서에 세밀하게 장식을 넣어 책을 만들었습니다. 주로 수도원의 수도사들이 만들었는데, 여러 색깔과 장식들은 성서의 내용을 더 감동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성상(예수나 그..
샤갈 [Marc Chagall, 1887. 7. 7 ~ 1985. 3. 28]
, 스테인드라스, 조각, 도자기 제작, 무대 장식 등 여러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샤갈은 무대 장식에 뛰어났는데 1950년 영국 런던 코벤트 가든에서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무대 장치, 1959년 미국 시카고 오페라 단의 《다..
루오 [Georges Rouault, 1871. 5. 27 ~ 1958. 2. 13]
스테인드라스 업자의 견습생으로 일하며, 밤에는 장식예술학교에서 그림을 배웠습니다. 20세가 되던 1890년 국립미술학교에 입학하여 정식으로 그림을 배우게 됩니다. 이곳에서 루오의 작품에 큰 영향을 끼쳤던 스승인 모로를 비롯하여 마티..
르누아르 [Auguste Renoir, 1841. 2. 25 ~ 1919. 12. 3]
무렵부터 레이르의 아틀리에(화가의 개인작업장)에 들어가 C.모네, A.시슬레 등을 알게 되고, 인상파의 그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1874년 제1회 인상파전에 《판자 관람석》(1874)을 출품한 것을 계기로 2, 3회 인상파전에도 연이어 ..
쇠라 [Georges Pierre Seurat, 1859. 12. 2 ~ 1891. 3. 29]
를 연구한 을 발표하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쇠라는 이러한 ‘색채학’과 ‘광학이론’을 그림에 적용하여 점묘법을 창안하였습니다. 기존의 인상주의 화가들은 물감을 섞지 않고 그대로 캔버스에 칠했는데, 이러한 기법은 결국 그림이 탁..
마네 [Edouard Manet, 1832. 1. 23 ~ 1883. 4. 30]
소설가)의 에서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마네가 죽은 다음날 돌연 예찬의 소리가 일어났다. 모든 신문은 한 사람의 위대한 화가의 죽음을 알려주고 머리를 숙였다. 카드 놀이를 하는 사람들, 졸면서 농담을 하던 사람들이 정신을 가다듬고 관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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