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는, 독서감상문, 원고지, 리고, 있다
 

" " 에 대한 " 통합검색 " 결과입니다. ( 총 149개 ,   페이지 1 / 10 )

읽기마당
그 밖의 많은 여신들
이름은 아라이아, 에우프로쉬네, 탈리아이며 올림포스에서 춤을 담당했다. * 승리의 여신 니케(Nike) - 전쟁의 여신인 아테나여신을 보좌했다고 한다. 아테나여신과 관계가 깊고 모습도 비슷하나 날개를 가지고 있고 종려 잎을 손에 들고 있다..
그리스 신화와 시인들
선璲繹壙 로 쓰이기 시작한 서사시는 여러 지방에 흩어져 있던 산만한 설화들을 집대성하여 모든 그리스인들에게 통용될 수 있는 이야기 체계를 이룩했다.특히 호메로스는 그리스신화를 대 서사시로 정리해 현대 인류공동의 재산으로 남겨준 최..
아프로디테-APHRODITE(VENUS) 사랑과 미의 여신
에게'라는 귀와 함께 황금 사과 하나를 던졌다. 아름다움으로는 결코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세 여신이 후보로 나섰다. 원숙미와 정숙미를 자랑하는 흰 팔의 헤라와 단아함과 지성밍 넘치는 아테나, 그리고 교태와 관능미를 지닌 아프로디테가 저..
제우스-ZEUS(JUPITER) 신들 중 최고의 지배자
자매, '아라이아(Aglaia)' 와 '에우프로쉬네(Euphrosyne), '탈리아(Thalia)' 를 낳았다. 이들은 올림포스에서 춤을 담당했다. 제우스는 그를 피하려고 암소로 변신한 누이 '데메테르'를 황소로 둔갑해 겁탈했다. 이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가 ..
포인세티아
수 그의 이 갖는 단아한 성격이 수필의 또 다른 전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 이러한 면에서 각자의 개성, 그만의 향기, 자신만의 목소리는 매우 중요하다. 신옥수만의 목소리로 광활한 수필의 세계가 열리기를 기원한다. -윤재천(한국수필..
달맞이꽃
하나 둘 영어 간다 꼬옥 잡은 두 손엔 사랑이 흐르고 지나가던 구름이 달빛 가릴때 그녀의 땀내음도 향기롭기만 하다 강건너 기차역에 첫차가 출발하고 내사랑 고운 눈속에 꽃 지고 달도 지면 우리의 사랑은 깊어만 간다 ..
연꽃
)은 그의 〈하당월색(荷塘月色)〉에서 연의 아름다움을 이렇게 썼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를 가득 덮은 것은 넓적한 잎사귀. 수면을 뚫고 고고하게 세운 잎사귀는 무녀(舞女)의 치마. 층층이 포개어진 잎사귀마다 드문드문 빠끔히 얼굴을 내..
데이지
이지 및 잉리쉬데이지 등 여러 종류의 데이지가 있습니다. 서부유럽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의 민들레꽃을 연상하게 하는 꽃모양과 크기 그리고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지는 수명이 긴 꽃중에 하나이기도 하여 아름다운 봄 화단을 오래도록 ..
벚꽃
열매는 둥며 6∼7월이 되면 적색에서 흑색으로 익는데 이것을 버찌라고 부릅니다. 유명한 벚꽃놀이 추천 장소 진해 군항제 - 벚꽃놀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진해입니다. 4월이 되면 진해시 전체가 벚꽃으로 덮여 있을 정도 입니다. ..
개나리
햇덩이 이거리는 벌판을 맨발로 산보할 때 어김없이 시간은 솟구치며 떨어져 이슬 턴 풀잎새로 엉겅퀴 바늘을 살라주었다. 봄은 살아 있지 않은 것은 묻지 않는다. 떠다니는 내 기억의 얼음장마다 부르지 않아도 뜨거운 안개가 쌓일 뿐이다 잠..
팔손이
弱核關 둥며 다음해 5월 무렵 검게 익는다고 합니다. 꽃에 얽힌 이야기 아주 먼 옛날 인도에 어여쁜 공주가 있었습니다. 공주는 부모님인 왕과 왕비의 사랑을 독차지 할 정도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왕비는 사랑..
라디올러스
라디올러스(층층붓꽃)는 그 자태가 우아하고 화사합니다. 또한 꽃이 피어있는 기간이 길고, 색깔에도 변화가 많아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꽃입니다. 서양에서는 "대중의 꽃"이라고 부르면서 가슴에 꽂는 장식용으로 널리 이용하고 있습니..
나팔꽃
황을 모닝로리라고 부르고 일본에서는 아침 얼굴(朝顔)이라고 부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서민들과 정서적으로 가깝게 지내온 나팔꽃은 재미있는 버릇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팔꽃은 꼭 무엇인가를 감고 올라갑니다. 그리고 꼭 시계반대 방향으로..
클로버
의 끝은 둥거나 오목하고 가장자리에 작은 톱니가 있습니다. 클로버에는 단백질이 많아 가축들에게 먹이는 풀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클로버는 번식력과 재생력이 강해 방목지대에 많이 심고 있으며, 사교나 건초, 과수원 등지에서는 토양 보..
매화
타내 주는 이다. 그러한 김홍도는 살림살이가 매우 가난하여 아침저녁으로 끼니를 걱정해야 하였지만, 이러한 일에 크게 마음을 쓰지 않았다. "쌀뒤주가 비었다고 내 마음까지 빈 것이 아니거늘, 그렇게 걱정할 것이 못 된다." 이..

[처음페이지 1] [이전 15]    |    1    |    2    |    3    |    4    |    5    |    6    |    7    |    8    |    [다음 15] [마지막페이지 10]